|
회원가입 약관 정보입니다. |
회원가입 약관동의 |
|
|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아이콘앱 (이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스마트아이콘즈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광고주가 회사에 게재 요청한 마케팅를 회사는 회원이 이용하는 PC 단말기에 제공하고, 이를 시청한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이행하면 그에 대한 포인트를 지급하며,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여 바탕화면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지정한 컨텐츠를 제공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이트 : 회사가운영하는 사이트로 www.iconapp.net, www.iconapp.co.kr을 말합니다. 3) 포인트(리워드) : 아이콘앱서비스를 이용하므로서 보상을 해 드리고, 그 보상은 포인트(POINT)로 급하는것을 포인트라 말하며 재화로서의 가치는 없습니다.(1POINT 는 원화로 1원을 말합니다) 4)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이용자는 모든사용자를 말합니다. 5)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회원은 파트너회원과 일반회원으로 나뉩니다. 6)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가입 고유ID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파트너회원 : 회사가제공하는 파트너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이콘앱신청 및 서비스 관리 그리고 통계지원, 아이콘서비스를 관리하는 자를 말합니다. 파트너회원중 에이전시회사일 경우 회사에서 지정된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9) 일반회원 : 회원이 회사가제공하는 아이콘앱 서비스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보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이벤트에 따라 포인트를 받을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10) 에이전시회원 : 파트너회원중에 회사가 에이전시회원으로 지정할 있으며, 에이전시회원은 마케팅제휴 업체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www.iconapp.net)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에 관한법률 등)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개별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위 3항을 준용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제 4 조 관계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단, 본 서비스는 마케팅 플렛폼 서비스로써 그 특성 상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회원들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제한사항 및 자격요건을 회원께 고지해 드립니다.
-적립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아이콘앱을 통해 컨텐츠를 이용하고 제공되는 절차를 이행할 경우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 환급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기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할 수 있습니다. -제휴 컨텐츠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기적립된 포인트로 제휴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기타 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웹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에서 지원되지 못하는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 및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그 신청에 대한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 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2)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ID가 동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해지, 종료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거래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해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그 시정을 요구하고, 7일 이상으로 정한 기간 내에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제7조 3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절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회원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거래사기 등 범죄를 유발 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 핸드폰 번호)를 도용한 경우 -타인의 ID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행위 -회사의 게시판에 사이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동일한글을 올리거나, 회원을 상대로 광고 및 영업활동을 하는 글을 올리는 등 운영자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판단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욕설이나 비방을 하는 행위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프로젝트 등록 및 후원 행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 등에 대해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회사 광고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광고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광고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광고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0 조 (포인트 적립) 1)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단말기를 통해 회원본인 또는 서포터가 광고를 확인하고 광고에서 요구하는 액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포인트 지급을 위하여 특정 회원의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2) 회사 내규 상에 적립 금액으로 명시된 금액만큼의 포인트가 쌓이며 서비스의 “포인트적립내역”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서버에 규정된 적립 금액과 클라이언트 아이콘앱(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상 명시된 적립 금액과 차이가 나는 경우 서버에 규정된 적립 금액이 우선 적용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아이콘앱(어플리케이션)과의 비동기화로 인한 포인트 차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4)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1 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 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취급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합니다.
4. 회사는 아이디(ID) 등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회원의 동의 하에, 회사와 제휴한 업체의 광고 기타 상업적 목적을 위한 자료로 제공 활용되는 경우
5.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명 : 경순오 -직위 : 이사 -Email : smarticons@daum.net
6.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부담합니다.
8.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원의 탈퇴신청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 해지 방지를 위하여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ID), 성명, 연락처, 거래상세내역, 약관위반행위자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에 정한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ID), 성명,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4)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http://wwwiconapp.net)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회원 ID부여 및 개인정보 변경
1. 회원 ID는 회원이 가지고 있는 홈페이지 고유 ID이며 이용자가 설정한 고유 비밀번호로 접속하여 사용자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주민등록번호, 동일숫자, 연속숫자 등의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타인이 쉽게 추측할 수 있는 비밀번호 사용을 자제하여 관리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의 정지, 제한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후원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자격의 정지: 회사는 후원서비스 등을 통한 거래의 신뢰성과 거래질서 유지를 위하여 회원의 자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허위 거래등록 등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거래행위, 불법거래행위 등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직거래 유도행위에 대하여 직거래 방지 조치와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을 부과합니다.
4. 회원자격 정지등의 해소: 회사는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해당 행위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회원 자격 정지 또는 경매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거래가 있는 경우 해당회원은 거래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운영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 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써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회원에게 통지한 후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회원의 정보 보안
1. 회사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개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회원은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 2 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 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9.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6조이용자의 의무 등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취소 및 환불
1. 결제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약관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약관 및 이용조건 상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한 경우, 결제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취소하고,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방법과 환급 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정책은 신용카드 회사에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1 조 포인트(리워드)의 현금환급
1. 회원의 사이트 가입하여 회원이 리워드로 받은 포인트를 원화로 출금요청할 경우 개인소득세(3.3%)를 뺀 금액과 이체수수료 1,000원을 뺀 나머지 금액을 지급합니다.
2. 포인트(리워드)의 사용 및 현금 환급과 관련하여 포인트 일 포인트(1포인트)는 현금 일 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일반회원은 리워드(포인트)를 이체 요청할 경우 최소 리워드 30,000원 이상 일 경우 이체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트너회원 중 에이전시회원은 이체 요청할 경우 최소 리워드 100,000원 이상 일 경우 이체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현금 환급에 대한 입력 정보가 유효하지 않아 환급 받지 못하는 경우 귀책사유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기타 서비스에 있어서, 회사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리워드 변경 및 마케팅 수수료가 변경될 경우 상세한 내용을 시행 전에 사이트에 7일 이상 공지합니다.
7. 포인트의 현금 환급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2 조 포인트(리워드)의 현금환급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주가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광고주와 회사간의 거래과정에서 결제 문제 발생 또는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포인트가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3) 포인트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3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21 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약관은 2018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
|
|
스마트아이콘즈(이하 회사)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 1 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어떠한 보호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홈페이지(www.iconapp.net)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 바, 이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회사는 그 변경사항을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동의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제공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가입 시 - 성명, 이메일, 비밀번호, 생년월일 -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단) 세금신고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요청할수 있으며, 세금신고후 주민번호는 삭제 됩니다.
(2) 리워드 이체 요청시 - 리워드 출금이체 신청시 회원은 세금신고를 위해 (공통)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개인), 사업자등록증(법인)을 회사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 및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정보의 범위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MAC정보, IP정보, 지불정보 및 기록
3.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고객센터 및 1:1상담을 통한 전화 및 온라인 상담, 온라인 환불요청 - 생성정보 수집을 통한 수집
제 3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1)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컨텐츠 제공, 후원 및 요금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신규 서비스(컨텐츠) 개발 및 특화,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존 서비스 개선;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기존 서비스 확충 시에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합리적이고 정확한 후원시스템을 확립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합니다.
(4) 서비스 제공에 따른 계약이행 및 관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체결된 각종 프로젝트후원계약의 이행에 있어서, 프로젝트신청자의 리워드 제공 및 프로젝트 후원자들에 프로젝트 이행상황 안내를 위해 회사는 프로젝트 신청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보관합니다.
(5)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회사는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의 수익원이 될 수 있는 기업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 이용자들에 대한 정확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각 서비스나 메뉴 등에 적절하게 광고와 내용을 전달해드릴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광고주들로부터 광고를 받아 광고주들이 대상으로 하려는 이용자의 유형에 맞게 광고를 보여줄 뿐, 광고주들에게는 절대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여주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6) 각 수집정보 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이 메일,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접속빈도 파악 -은행계좌정보; 프로젝트후원을 위한 계좌이체, 출금처리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후원회원에 대한 고지사항의 전달 및 리워드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제 4 조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현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다음과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2)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위 “제 3조”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기타 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통계작성,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기타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언제까지 보호되고 어떻게 관리되는지 알려 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및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표시 / 광고에 관한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철회가 있거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7 조 링크 사이트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만,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 등과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주된 사업,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을 상세히 회원에게 개별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아래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사오니 이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리워드 제공의 목적인 경우(단, 사용 후 이름, 연락처, 주소를 즉각 파기한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9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 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업무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상세히 알리고, 동의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제 10 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절차를 통해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 혹은 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내의 '정보변경'을, 가입 해지 (동의철회)를 성명, 아이디(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등의 정보를 탈퇴의사와 함께 1:1문의에 문의하거나, 동일한 내용을 기재하여incujector@incujector.com으로 이메일을 보내면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들에게 보다 적절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회원은 쿠키의 사용여부에 대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예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 회원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오직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본 방침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1)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경순오 이메일 :smarticons@daum.net
(2)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인터넷범죄수사센터, 사이버경찰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불만처리 신청기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1336.or.kr/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02-580-0533~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www.spo.go.kr/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netan.go.kr/ 1566-0112) -방송통신위원회(www.kcc.go.kr/02-750-1114)
제 15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방침은 2012 년 6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내용을 그 시행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 2018년 2월 1일 |
|
|
|
스마트아이콘즈(이하 “회사”)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으며,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남용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할 것이며,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자세히 안내 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등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1) 기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정보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닉네임, 파트너 ID, 출생년도, 성별, 지역, 세금계산서정보 등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맥주소 불량 이용 기록, 결제기록 등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되는 각종 이용정보 및 컨텐츠/광고에 대한 개인 성향 정보 2) 해당 신청자에 한해 추가로 수집하는 정보
아래의 정보들은 신청자가 요청한 특정한 목적을 위해서만 이용됩니다.?
아이콘앱설치 포인트 적립 : 컴퓨터 IP, 맥주소 설치정보 포인트 현금 환급 : 성명 및 은행계좌정보,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2. 개인정보 수집 목적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수집정보는 아래와 같이 정해진 목적에만 이용되며, 이외 다른 목적을 위해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사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 동의를 거쳐 변경합니다.
회원가입, 아이콘앱설치 및 컨텐츠 서비스의 제공, 회원식별, 적립금 적립/사용/정산, 고객문의 응대,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등 본질적인 서비스 운영 이벤트, 마케팅,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연구조사 등 본 서비스 이용을 촉진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방법(이메일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광고 참여, 설문조사, 컨텐츠, 이벤트 등)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명확히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을 하지 않으며, 구체적인 수신 거절 방식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수신 거절 : smarticons@daum.net에 메일로 요청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가입 및 수정 이메일 서면 양식 이벤트 참여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아이콘앱를 통한 자동 수집 등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동의 ①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와 같이 서비스 운영 상 반드시 필요한 경우 및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 측정, 맞춤형 광고 제공, 고객 CS 대응 등을 위해 광고주 및 애드 네트워크업체 설문조사 캠페인 참여 시, 설문조사 업체 현금환급, 세무서 등 포인트 통한 구매 시 유관업체 이벤트 당첨 시 경품 제공업체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영업의 양수로 인하여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사전 공지 후 진행) 회원이 사전에 동의 한 경우
② 회원은 기 동의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하는 창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단, 참여사의 제3자 제공동의를 철회한 경우, 해당 참여사 온라인 사이트 이용이 중지되고, 회원과 관련된 기록들이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 smarticons@daum.net
5. 개인정보 보관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또는 관련 법령이 정한 바가 있는 경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하더라도, 아래의 목적을 위해 일정 기간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던 고객 지원 서비스를 완결하기 위하여 적용되는 법률 및 규제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허가되지 않은 부정한 서비스 이용 또는 남용을 예방하기 위하여 회원간 혹은 기타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6.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회사는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하거나 수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함을 고지 드립니다.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회원가 개인정보 수정 진행 시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회원의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② 회원 정보 조회, 변경 및 탈퇴 신청은 회사가 운영하는 아이콘앱 사이트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외 권리행사는 고객센터를 통해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가입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다른 온라인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가입 이메일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본 서비스 이용 시 불이익이 발생하면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 가입 시 다른 온라인서비스에서 사용하지 않은 비밀번호 사용을 강력하게 권해 드립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8. 링크사이트 이용 관련 주의사항 ①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휴사 또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회원과 당해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링크 페이지 또는 연결된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인터넷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다음의 기술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 고객수집정보 등의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련 문의처 본 개인정보취급정책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개인정보 처리절차에 대한 질문, 의견 또는 우려가 있을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 smarticons@daum.net
11.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및 고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 절차를 개선하거나 회사 서비스에 대한 변경을 반영하기 위하여 또는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해당 변경 내용을 서비스 상 또는 기타의 합리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한국 회원을 위한 개인정보취급방침 부록 회사는 회원의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누구와 이를 공유(“위탁” 또는 “제공”)하며, 이용목적을 달성한 정보를 언제, 어떻게 파기하는지 등을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이고 원칙적인 내용 외에 본 부록을 통해 대한민국의 정보보호관련 규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 )에서 요구하는 추가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1.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정일 현재 개인정보 위탁처리 업체는 없습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간에 한하여 수집된 정보를 보유?이용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아래 예시한 것에 한정되지 않습니다)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하며 그 목적 범위 내에서 이용합니다.
보존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맥주소 정보 정산 및 세무서 필요한 보존 기간 : 6개월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3.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계정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회원가 아이콘앱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시 장치식별번호(디바이스 IP 또는 맥주소)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4.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안내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경순오 직책 : 이사 연락처 : smarticons@daum.net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www.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www.netan.go.kr)
적용일 : 2018년 2월 23일 (시행일 : 2018년 3월 1일) |
|
|
|